법무법인 대륜, 기업·노동법 전문 방인태 변호사 영입

언론매체 한국경제TV 등 3곳

작성일 2024-04-22

조회수 62

법무법인 대륜, 기업·노동법 전문 방인태 변호사 영입

대한변호사협회 등록된 노동법 전문 변호사…인사·노무에 특화된 인사
바른·태평양 등 대형로펌서 기업법무 및 노동 관련 자문 꾸준히 맡아와
방인태 "한 분야에 특정되지 않고…전 분야 아우르는 법률자문 가능"
대륜 "기업법률자문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전문가 영입에 최선 다할 것"

법무법인(유한) 대륜 기업법무그룹은 최근 기업·노동법전문변호사 방인태 수석변호사를 영입하고, 기업법률자문 분야의 전문성을 강화한다고 22일 밝혔다.

방 변호사는 대한변호사협회에 등록된 노동법 전문 변호사로, 인사·노무 분야 기업법률자문에 특화돼 있다. 앞서 법무법인 바른, 태평양 등 대형로펌에서 기업법무 및 노동 관련 자문을 전문적으로 맡아왔다.

현대로템, 주식회사 에스원 등에서 사내변호사로 재직해 임금·퇴직금 소송, 주주총회 자문을 다수 수행하는 등 현장 실무 경험을 갖췄다는 평도 받는다.

특히 방 변호사는 공정거래법, 산업안전보건법, 근로기준법, 하도급법, 파견법 등 형사사건 뿐만 아니라 해외투자, 합작법인 설립 등 자문에도 능통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방 변호사는 "법적 리스크 검토 및 내부 체계 수립 등 기업법률자문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으로 매번 기업 의뢰인의 만족을 얻어 왔다"며 "한 분야에 특정되지 않고 한 기업에 대한 전 분야를 아우르는 법률자문이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대륜은 산업재해, 중대재해 등 형사사건 경험이 풍부한 방 변호사의 영입으로 중대재해처벌법 확대 적용에 발맞춰 중소기업 법률자문에 신속한 대응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륜은 "금융·노무 관련 리스크 대응에 최적화된 노동법 전문가인 방 변호사가 합류하게 돼 최신 법적 이슈에 대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며 "기업법무그룹을 확대 개편하면서 많은 기업 의뢰인이 찾고 있는데 이러한 기업법률자문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전문가 영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법무법인 대륜 기업법무그룹은 확대 개편을 거듭하면서 다수의 기업법률자문 MOU를 체결하고 있다.

[기업전문보기]

한국경제TV - 법무법인 대륜, 전문 변호사 잇단 영입…"법률자문 전문성 강화" (바로가기)

법률신문 - 법무법인 대륜, ‘기업·노동법 전문가’ 방인태 변호사 영입 (바로가기)

데일리안 - 법무법인 대륜, 기업·노동법 전문 방인태 변호사 영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