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과 무죄
조회수 6
본 사건 의뢰인은 술집에서 처음 만난 피해자와 함께 술을 마셨다고 합니다. 이후 자연스레 호텔방으로 향한 두 사람은 잠자리를 가졌습니다.
그러나 피해자는 의뢰인을 강간 혐의로 고소했다고 하는데요. 의뢰인은 서로 합의 하에 한 성관계였기에 억울하다는 입장이었습니다.
혐의를 벗기 위해 의뢰인은 저희 대륜 전관출신변호사에 법률상담을 요청해주셨습니다.
법무법인 대륜은 의뢰인과의 면밀한 상담을 통해 강간 사건 경험이 풍부한 3인 이상의 전문가로 이뤄진 전관출신변호사 팀을 구성하였습니다.
■ 의뢰인은 피해자와 암묵적인 동의 하에 성관계를 가지게 되었음
■ 의뢰인은 피해자에 폭력이나 협박을 가한 적이 없었으며, 이를 뒷받침하는 증거들이 존재했음
■ 피해자의 주장에는 근거가 없었으며, 상당 부분 허위 사실이었음을 밝혔음
전관출신변호사 팀은 의뢰인의 행위가 강간에 해당하지 않으며 이에 따라 무죄를 선고 해줄 것을 주장했습니다.
법원은 법무법인 대륜의 주장을 받아들여 “피고인은 무죄, 배상신청인의 배상명령신청을 각하한다”는 판결을 내렸습니다.
본 사건 의뢰인과 같은 강간 혐의는 무거운 처벌을 받는 중범죄에 속합니다. 형법에서는 폭행 또는 협박으로 사람을 강간한 자에 대해 3년 이상의 유기 징역에 처해지게 되어있습니다.
법무법인 대륜은 법률전문가 3인 이상의 전담팀을 구성해 전문성을 극대화하며, 해결사례를 토대로 구축한 대륜만의 소송시스템으로 의뢰하신 사건을 성공으로 이끌어 오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