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과 승소
조회수 18
의뢰인은 초등학생 자녀를 기르는 평범한 전업주부입니다.
아이가 점점 자라면서, 학원에 다니고 싶다해 여윳돈이 부족하여, 소액 대출을 알아보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저금리 소액 대출 관련 전화를 받게 되어, 혹하는 마음에 한도 확인용으로 서류를 제출했습니다.
그러나 의뢰인 명의로 확인 절차 없이 바로 법정 최고금리로 대출이 받아졌습니다.
이에 변호사상담을 통해 보이스피싱 사례가 풍부한 변호사의 조력을 의뢰하셨습니다.
대륜의 변호사상담 팀은 의뢰인과의 소통을 통해 보이스피싱 사례가 풍부한 변호사 3인으로 된 보이스피싱 채무부존재소송 전담팀을 구성했습니다.
■ 피고는 비대면 실명 확인 방안 본인확인 절차 신분증 사본 확인 수준으로 미흡하게 확인함
■ 원고가 제출한 서류는 단순 신용 확인용임
■ 원고는 대출이 이뤄지기 전 확인용 전화를 받은 적 없음
대륜의 전담팀은 의뢰인의 상황을 구체적으로 정리하여, 비대면 실명 확인 방안 본인확인 절차가 미흡하게 이뤄진 점을 확인하여 채무부존재를 강력하게 주장했습니다.
법원은 대륜의 보이스피싱 채무부존재소송 전담팀의 주장을 받아 ‘원고의 피고에 대한 여신거래약정에 기한 채무는 존재하지 아니함을 확인한다’고 판결하였습니다.
추가로 소송비용 또한 피고의 책임으로 한다는 판결을 했습니다.
의뢰인은 상세한 변호사상담을 통해 빠르게 전문 변호사의 조력을 받아 신속한 사건 해결이 가능했음에 감사 인사를 하셨습니다.
교묘한 보이스피싱 사기는 초기에 대응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사기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기에 전문 변호사상담을 받아, 정확한 상황파악과 대응능력을 갖춘 대륜에 의뢰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