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과 승소
조회수 7
DAERYUN LAWFIRM
이혼
___
승소
의뢰인은 아내와 이혼소송을 통하여 재산분할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이혼시재산분할에 있어 이의가 있어서 항소심을 준비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법무법인 대륜의 가정변호사에게 도움을 요청하였습니다.
본 사건의 의뢰인은 아내와 이혼소송을 통해 재산분할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재산분할 시점을 이혼소송이 시작한 때가 아닌 아내가 집을 떠난 때로 해야 한다고 봅니다. 왜냐하면 그 아내가 떠난 이후에 의뢰인의 노력으로 재산을 증식했기 때문입니다. 이에 법무법인 대륜의 가정변호사와 이혼시재산분할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
법무법인 대륜의 가정변호사 팀은 이혼시재산분할에 있어 분할의 대상이 되는 재산과 그 액수는 이혼소송의 사실심 변론종결일을 기준을 하여 정하는 것이 원칙이지만 재산의 변동이 부부 중 일방의 후발적 사정에 의한 것이라면 재산분할 대상에서 제외하여야 할 것이라는 점을 강조하였습니다.
이혼 시점을 원고가 집을 떠난 때로 정해야 한다는 점
피고가 원고가 떠난 이후 퇴직금 등을 통해 재산을 증식했다는 점
피고가 증식한 재산이 혼인 중 공동으로 형성한 재산과 무관하다는 점
successful case
“재산분할 청구 부분 변경” 재판부는 법무법인 대륜의 의견을 받아들여 ‘제1심파결 중 재산분할 청구 부분을 아래와 같이 변경한다. 원고는 피고에게 재산분할로 3700만 원 및 지연손해금을 지급하라’고 판결을 내렸습니다. 법무법인 대륜의 가정변호사 팀이 이혼시재산분할에 있어 재산의 변동이 부부 중 일방의 후발적 사정에 의한 것이라면 재산분할 대상에서 제외하여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 덕분입니다.
#이혼시재산분할
#가정변호사
위 사건은 이혼시재산분할에 관한 사건이었는데요. 법무법인 대륜의 가정변호사의 도움을 받아 원심을 변경하고 재산분할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법무법인 대륜은 풍부한 법률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3명의 법률전문가가 전담팀을 구성해 이혼 소송의 맞춤형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국 최다 지점을 보유한 법무법인 대륜은 지역에 있더라도 서울에서 받을 수 있는 법률서비스를 한 번에 받을 수 있습니다. 법무법인 대륜에 사건을 의뢰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