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과 무죄
조회수 2
DAERYUN LAWFIRM
준강간
___
무죄
대륜의 성범죄변호사를 찾아온 본 사건의 의뢰인(피고인)은 함께 여행을 하던 여성(피해자)에게 준강간죄 혐의로 고소를 당했습니다. 하지만 의뢰인은 피해자를 준강간한 적이 없었기에 법무법인 대륜을 찾아와 누명을 벗겨달라는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성범죄변호사를 찾아온 의뢰인은 평소 만남을 가지던 피해자와 여행을 떠나 숙소에서 술을 마신 후에 잠들었습니다. 다음 날 잠에서 깨어난 피해자는 자신의 바지가 벗겨져 있었다며 의뢰인을 준강간죄로 고소하였습니다. 이에 의뢰인은 누명을 벗고자 법무법인 대륜을 찾아왔습니다.
대륜의 성범죄변호사는 의뢰인의 모든 혐의를 부인했습니다. 먼저 피해자는 당시 상황을 기억하지 못한다고 처음엔 진술했으나 의뢰인이 자신에게 성기를 삽입하는 과정이 기억난다고 진술하였습니다. 더불어 피해자는 자신이 스스로 절대 바지를 벗을 리 없다고 말했지만 해당 주장에 대한 근거는 어디에도 없었습니다. 위와 같은 사항을 중심으로 대륜 측은 의뢰인의 준강간죄에 대한 무죄를 주장했습니다.
피해자는 진술을 반복적으로 번복하였음
피해자의 주장에는 근거가 없었음
피해자는 증거를 자신에게 유리하게 편집하여 제출함
successful case
“무죄” 성범죄변호사의 주장은 모두 인정되었으며 의뢰인은 준강간죄 혐의에 대해 무죄를 선고 받았습니다.
#성범죄변호사
#준강간죄
성범죄변호사는 준강간죄와 같은 성범죄의 경우엔 피해자의 진술이 증거로 작용하는 경우가 많다고 말했습니다. 그렇기에 피해자가 거짓증언을 한다면 그 허점을 파고드는 것이 중요하며 이를 위해서는 사건경험이 많은 변호사와 함께 하는 것이 좋다고 강조했습니다.